본문 바로가기

커스텀 및 모형제작

피규어장식장 LED조명 제작기.

 장식장에 조명달아주기를 오랫동안 계획만 해왔던끝에 드디어 만들어 보았습니다. 

토이및 피규어의 주목적은 그저 수집을하기 위한것도 있지만 장식을 해두어야 그 빛을 발하게 되는데요 현재까지 제대로된 장식장이 없어 박스안에 봉인시켜둔 상태였지만 항상 주위에 진열해놓고 치유받기위해 큰맘먹고 만들어 보았습니다.
 
  가장중요한 재료, 바로 LED바 입니다. 차튜닝에 관심가져본 분이라면 많이 들어 보셨을텐데요. 본래목적은 백화점이나 핸드폰가계에서 많이 보셨을 쇼케이스를 비춰주는 조명입니다.

철물점이나 일반 조명집에서는 구하기 어려울거라 생각되고요 인터넷에서 구입하시는걸 추천합니다.

길이 50CM에 보통만원 전후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데요 3개씩잘라서 사용하는것도 가능하게 되있어 편리합니다. 

LED바를 켜기 위해서는 직류 12V에 1A를 인가해 주어야만 제대로 빛을 발하게 되는데요 어뎁더도 별도로 판매하지만 비싸죠;; 

그래서 저는 주위에서 구하기쉬운 컴퓨터 파워를 이용할 생각이었으나 뒤적여보니 AC를 DC로 변환해주는 컨버터를 발견하여 전원 문제는 해결하였습니다.


어디에 쓰이던 전선인지는 불명이지만 적당한 굵기에 2가닥이라면 배선하는건 문제없습니다.
(주의할점은  + - 극성에 주의하여 결선해주세요.)

컴퓨터 파워에서도 DC 5V와 12V를 사용할수 있기때문에 전원으로 잉여 파워를 써먹어보려고 했으나 너무 커-_-;; 뜯기 귀찬하서 뒤적뒤적 거린결과..


오홋 발견!! 교류 220V를 직류 12V로 변환해주는 부품을 발견했습니다. (흠 시퀸스타이머에서 뜯어낸것 같은데..)

조명을 켜고 끄고해줄 스위치입니다. 스위치의 종류는 굉장히 많이 있으니 다른스위치를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그냥 사용하면 감전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못쓰는 아뎁터 케이스를 뜯어서 안전하게 넣어줌니다!! (전기는 정말 위험하니까요 ㅎㄷㄷ )

제조일자 1995년 푸확ㅋ 

가장 시간이 오래걸린 스위치 박스는 이러쿵 저러쿵 하여 결선 완료 하였습니다. 도면따위는 없습니다. -_-
 (필요하다면 기꺼이 그려줄수도 있어 흥.)

간신이 만들어 우겨넣으니 깔끔하군요.

벽에 붙이면 이런모양.



대망의 조명장식장 완성!! 뭐 그냥 아크릴 장식장에 넣어두는것도 보기좋지만 다른 피규어오타쿠 콜렉터분들의 방을보면 항상 멋진 조명이 등장하더군요
 
 오래전부터 하고싶었지만 기성품을 구입하면 비용이 많이들기 때문에 큰맘먹고 LED BAR를 구입하여 장식장 리모델링에 돌입 하였습니다.
 
제작비용은 LED바 구입비용 2만3처넌 뿐이 안들기 때문에 굉장히 싸게 먹히죠 그왜 스위치와 전선 아답터를 구입한다면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アクセスランキン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