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규어의 공간

Figma 100번기념 하츠네미쿠 어펜드ver 개봉리뷰.

그동안 블로그 관리에 너무도 소흘했던탓에 오랫동안 미뤄오던 카테고리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포스팅도 쉽게 찾아볼수 있도록 레이아웃도 새롭게 조정해봣는데요, 진작에 했으면 좀더 쾌적한 블로그가 되었을텐데 하는 반성을 해봅니다;;

이번리뷰는 피그마 100번를 기념하여 선보이는 하츠네미쿠 어펜드ver를 소개해보려고 하는데요, 움직이는 피규어를 컨셉으로 시작된 피그마가 어느덧 100회넘버를 넘어섰군요 저도역시 몇체 보유하고 있지만 넨드로이드 못지않은 번식율를 자랑합니다ㅋㅋ

저는 미쿠를 피그마로 접해보는건 이번이 처음인데요 그동안 오리지날 미쿠피그마를 구해보겠다고 중고장터를 눈팅해왔지만 좀처럼 매물이 보이지않더군요;ㅁ; 그런의미에서 저에게도 기념할만한 피그마 입니다ㅎ


미쿠를 처음 개봉하고나서 고민할새도 없이 바로 이 포징이 생각나더군요 기존의 미쿠보다 부드러워진 표정이 돋보입니다.


이번 어펜드ver 미쿠의 특징은 바로 클리어재질의 머리를 사용 했다는건데요, 사진으로 봐서는 어색해 보일지 모르지만 실물을 직접보신다면,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이 들어가있어 신비스러운 듯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의상자체가 타이트한 의상이라 신체의 굴곡이 잘 나타내어 있으며, 곳곳에 그라데이션이 잘 어울어져 있습니다.


뒷모습또한 빠짐없이 신경을 쓴듯 보이내요


어펜드의 각성ver을 재현하기 위해서는 복부의 파츠를 교환해주어야 합니다.

저는 설명서도 읽지않고 분리했던탓에 상체를 완전히 빼버렷는데요 굳이 그렇게 하지않아도 손톱으로 살짝들어주면 손쉽게 교체가 가능하더군요;; 괜히 힘쓰다가 파손내지 맙시다ㅋㅋ 

골반부분의 허리장식도 간단히 교체가 가능합니다.


평상시의 허리장식


각성시의 허리장식 역시 클리어파츠가 적용되어 있내요


왼쪽이 평상시의 파츠이며 왼쪽이 각성시의 파츠 입니다. 배꼽이 보인닷~!


확실히 이번 피그마는 잘나온편에 속하지만 살짝 아쉬운점은 각성시의 파츠를 끼울시 옆꾸리의 틈새가 벌어지는 현상이 생기는군요, 모두다 그런지는 잘 모르겠지만 한번쯤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표정파츠는 어른스러운 눈빛과 눈감은얼굴 평상시의 얼굴로 3가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와같이 조립을 완료하면 각성ver!


오오 피그마에서 이장면을 재현할수 있을줄은 몰랏는데 대단한 퀼리티 입니다.


블랙록슈터도 그렇고 미쿠캐릭터에는 특히 기합이 들어간걸까요ㅋㅋ



각성시에는 양쪽 팔파츠를 교환해 줌으로써 오리지날넘버 01번이 표시되도록 해줄수 있습니다.


발찌에는 크립톤의 로고가.


맨발역시 빠짐없이 자세한 티테일이 표현되어 있어요.


클리어소재의 트윈테일이 너무예쁜 어펜드 미쿠입니다.


100회 캠페인 이벤트로 받은 헤드셋을 착용하고서, 피그마전용으로 제작되어 잘어울리는 군요.


다른분들의 개봉샷을 여러번 보았지만 역시 직접 만져보니 이건 상당한 물건입니다. 최근에 나온 마요이도 그렇고 갈수록 피그마의 퀼리티가 무시무시 해지는군요ㅋ